2022. 1월부터 2023. 12월을 끝으로 51명의 제4기 대의원 임기가 만료되었습니다. 그동안 수고해주신 대의원 여러분께 깊이 감사드립니다. 우리동네햇빛발전협동조합은 2012. 12. 15에 창립총회를 시작으로 이후 3년 동안은 조합원총회를 개최하였고, 2016년부터 최고의결기구를 대의원대회로 전환하여 개최하고 있습니다. 이에 600여 조합원님들을 대의하여 활동할 제5기 대의원 선출을 하고자 하오니 위 요건을 참조하시어 많은 조합원님의 관심과 참여를 부탁드립니다.
안녕하세요. 조합원님들께 오랜만에 인사드립니다. 올 한해도 들이신 수고만큼 알찬 수확을 거두셨는지요. 우리협동조합은 조합원님들 응원덕분에 새로운 햇빛발전소 2기를 추가 설치한 결과 어느 해 보다도 수확량이 늘었습니다. 모두 조합원님들 덕분입니다. 늘 고맙습니다. 이에 우리동네협동조합 이사회에서는 조합원님들께 조금이라도 보답하기 위해 소박한 잔칫상을 차려 조합원님들을 모시고자 합니다. 부쩍 힘들어지고 더욱 팍팍해진 요즘이지만, 잠시 시간 내시어 함께 해주시면 고맙겠습니다. 술과 음식 그리고 작은 공연을 준비해놓고 조합원님들을 기다리겠습니다. 참석이 가능하신 조합원님께서는 사전 신청을 해주시면 준비에 큰 도움이 될 것입니다. 위 QR코드로 접속하시거나 아래 신청버튼을 클릭하시기 바랍니다. 감사합니다.
2012년 우리동네햇빛발전소 창립준비부터 1호기(삼각산고) 건립 시점까지 100인위원회를 시작으로 6호기 설치까지 10년동안 우리협동조합을 발전(發電)시켜주시는 조합원님들께 진심으로 감사드립니다. 우리동네 기후변화 안전온도 1.5℃를 지키기 위해, 오늘도 반짝반짝 발전(發電)을 멈추지 않는 590명의 빛나는 조합원님들입니다. 신규출자로 참여해주신 조합원님 그리고 증자로 힘을 더해주신 조합원님께 깊이 감사인사드립니다.
쓰레기 대란으로 온 지구가 신음하고 있는 상황에 환경부가 1회용품 사용을 오히려 촉진하는 결정을 한 것입니다!💢 이에 환경부의 무책임한 행보를 규탄하고, 1회용품 사용규제를 원안대로 시행하도록 촉구하는 범국민 서명 캠페인을 진행하고 있습니다. 많은 조합원님들의 참여와 관심을 부탁드리며, 주변에도 권해주시기 바랍니다.
현재 국제 사회에서는 최초로 '플라스틱 오염 종식을 위한 법적 구속력 있는 국제 협약'을 만들기 위한 논의가 이어지고 있습니다. 이는 2022년 제5차 유엔환경총회(UNEA)에서 175개국이 '유엔 플라스틱 협약'을 체결하기로 합의가이루어지며 시작되었습니다. 이에 작년 11월과 지난 5월에 이어 이번달에도 협약안을 구체화하기 위한 협상 회의가 열렸습니다. 협상 회의는 총 5차례로 예정되어 있으며 2024년까지 협약안이 마련될 계획입니다. 한국 정부는 협약 제정·이행에 기여할 것이라 밝힌 바 있으나, 1회용품을 맘껏 허용하는 등 행보는 여전히 역행중입니다. <관련내용 보고 서명>
✅ 서명운동 기간 : ~12월 13일 (1차)
Tel. 02-735-8018 | wesolarcoop1@kfem.or.kr | http://ecoseoul.or.kr/SUNsation
서울시 종로구 필운대로 23
수신거부 Unsubscribe